블로그 이미지
tracing the missing links eirikr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28)
Personal Journal (0)
Talks (2)
Game (3)
Movie (6)
Music (1)
Long Journey (12)
Game Design (0)
Tips (1)
Mac (0)
CentOS (0)
Total
Today
Yesterday

달력

« » 2024.5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모든 게 처음

Long Journey/Canada / 1997. 7. 21. 04:15
1997년 내가 대학 1학년일 때, 주한 캐나다 대사관에서 모집하고 캐나다 The University of Toronto에서 주최했던 아시아 7개국 대상 1달짜리 단기 어학연수 겸 대학 탐방 프로그램에 참가했을 때 기록했던 수첩에서 발췌한 것
--

비행기를 탔다
오늘이 가는 날이다
아자! 캐나다로! 근데 준비가 웬지 부실한 것 같다.
어제부터 준비를 했기 때문에...
이유는... 파랜드 택틱스 하느라고 ... ^^;
하여간 3시쯤에 공항으로 향했다.

5시 30분이 약속시간(제 2청사 조흥은행 앞)이어서 천천히 갔다.
공항도착 후 돈 바꾸고(아마 7~800달러 였을 거다) 일행을 만나서 수속 절차 밟는데(짐 맡기는 거였을 거다.) 직원이 병역신고 했느냐고 물었다. 난 뭔 소린지 몰라서 멍하고 있는데 저기가서 하고 오란다.
난 여권 만들면서 다 된 줄 알았고 그런게 있는 줄도 몰랐다.
결국 편법(?)을 써서 해결했다.
아무리 일행이 나 빼고 다 여자라지만... 너무했다. --;

비행기 타고 ... 후 하고 앉아있는데 저녁식사 중에 오른 편의 아저씨가 말을 걸어왔다. 이런 저런 얘기했는데 꽤 여러 곳을 돌아본 사람 같았다. 자동차 회사(?) 정비(?)하는 사람이란다. ^^;

하여튼 13시간(?) ^^;에 걸친 여행이 끝나고 공항에 도착, (느낌이 이상했다. 여기가 외국이라니...)
공기가 숨을 쉴 수 있다! 신기하다! --;

입국 심사하는데 어떤 사람이(직원) 뭐라고 물어봤다. (물론 영어로)
왜 왔냐, 어디서 공부하냐 왔냐 등등 묻고 음식이나 약 같은 것 있냐고 묻길래 주머니에 있는 껌을 꺼내서 보여줬더니 다들 뒤집어졌다.

밖으로 나가보니 동양인 몇 명, 외국인 몇 명이 기다리고 있었다. (동양인은 마크와 샌디였던 것 같다.)
하여간 택시를 태워주었다 대학까지
그런데 택시기사가 흑인이었는데 내가 앞 좌석에 앉았다.
그런데 이 아저씨가 자꾸 말을 거는 것이었다.
여자들 밖에 없 남자는 너 혼자라서 좋겠다는 둥, 한국어는 너무 어렵다는 둥, 내가 몇 마디 받아주다가 어느 순간 'No English?'라고 묻길래 'Yes' 그랬더니 허허 웃었다.

하여간 10시 쯤 대학으로 갔는데... 느낌이 좀 이상했다. 학교가 문이 없다!
그렇다. 학교가 그냥 시가지와 연결되어 있다. (잘 상상이 안가겠지만 실제 와보면 이해가 간다.)
도착하니 왠 백인 할머니(?)가 반갑다고 인사하러 나오고 그 뒤에 동양인 2명이 있었다.
한명은 이름 모를(^^;) 남자. 근데 잘 생겼다. 또 하나는 웬디라는 여잔데(그럭저럭) 남자가 나보고 Lucky Guy라 했다. 유일 남자라고...

하여간 기숙사에 방 배정 받고(싱글 룸이다.) 그렇게 잤다.
Posted by eirikr
, |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글 보관함